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당동 맛집 - " 안경할머니 곱창 본점 " 간단한 경험 , 바쁜일정에 다녀온 후기

728x90
반응형

 

 

여러분 엘하 💜
 
한달에 한 번이면 서울에 치과를 다녀와야 해서

먼 거리를 맘 먹고 갈려면 만반의 준비를 하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서울은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지역이다 보니

어느 병원이나 한 달 전 또는 최소 몇 주 전에 예약을 해야 하다 보니 

 

오전 일찍 방문 예약을 잡고,

오후에는 그냥 돌아오기가 뭐해서

보통 맛있는 맛집이나 구경이나 하고 가자 

라는 생각에 이리저리 찾아다니느것 같아요.ㅎㅎ

 

우리나라는 맛있는 음식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서

찾는 재미가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던 곳을 소개해드리는 재미가 솔솔 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서울의 먹거리를 찾는 여정에서 다가오는

 

" 진짜 찐 맛집 "

 

대중적으로 알려진 명소도 좋지만,

 

오히려 그 자체로 매력적인 숨은 보석 같은 장소들이 더 기억에 남는 법이라고 생각해요

 

오늘 다녀온 서울 신당동의 " 안경할머니곱창 " 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그 특별한 맛과 정성,

 

그리고 따뜻한 분위기까지,

 

이곳에서의 경험을 진솔하게 나누고자 합니다

 

그럼 Let's go~

 

 

 

" 안경할머니곱창 본점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87길 55
☏전화번호﹕0507-1402-1954
⏰영업시간﹕매일 10:00 - 04:00
⤷라스트 오더 02:00⤶
↳연중무휴↲
✱ 무료 주차 공간 없음, 예약 안됨, 배달가능, 단골 우대

 


 

 

좁디한 골목길 한가운데를 중심으로 좌측은 주방으로만 사용을 하시고,

 

우측에 보이는 가게에서만 식사가 가능해요

 

 

 

서울은 주차할 공간이 늘 없어서 유료주차장이나 공영주차장을 보통 이용하는 편인데, 

 

안경할머니 곱창을 방문했을 때에는주차 공간과 교통 상황을 미리 확인하지 못하고

 

무작정 방문을 했던 터 인지라

 

다행히,

 

비용차원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변에 찾아보고 주차를 하고 왔어요..ㅠㅠ

 

 

안경 할머니를 중심으로 좌측 편에 공영 주차장이 2개가 있는데, 

 

황학어린이공원 주차장은 내부가 너무 협소합니다,

 

주차칸수도 적어서 항상 꽉 차있는 것 같아요, 

 

들어갔다가 문제가 심각한 것을 직감적으로 느끼고 다시 나왔어요 ㅎㅎ

 

 

하지만

 

성동공고공영주차장은 꽤 넓은 편이에요

 

최대 수용 가능 차량이 200대인가, 꽤 넓다고 하시더라고요

 

 

운영시간24시간                                                                             

주차요금1회 주차 : 5분당 200원                                                   

결제방법카드결제 (현금결제 불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직불카드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및 장애인 80% 경차할인 : 50%

                      장애인(본인탑승), 국가유공자(상이자), 저공해(등록확인),

다둥이(서울시) 그 외는 해당사항 없음        

문의 사항 :  관리사무소 070-8151-1111                                            

 

 

 

 

무엇보다 가격이 다른 서울지역 주차장보다 훨씬 저렴해서 만족했던 것 같아요~

 

5분당 200원이면 1시간 기준 2,400원이네요.

 

확실히 저렴하죠? ㅎㅎ

 


 

안경할머니 곱창 본점

 

신당동은 그 자체로 서울의 전통 음식 거리로 유명한 지역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간 날은 다행히도 날씨가 맑고 쾌적해서 산책하듯이 가게를 찾았어요

 

지하철 신당역 2번 출구에서 나와

 

빠른 걸음으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꽤 괜찮았어요

 

가게의 외관은 아주 소박하고 전통적인 느낌이 있어요

 

 

 

대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마치 오랜 친구의 집에 온 것 같은 편안함이 느껴졌어요 ㅋㅋ

 

내부는 예상보다 아담하지만,

 

따뜻한 조명과 정갈한 테이블 세팅이 분위기를 아늑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벽에 걸린 방송에 나오신 사진들과 다양한 감정이 담긴 사진들까지,

 

마치 시간의 흐름을 함께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 안경할머니곱창 " 메뉴소개

 

 

음식을 주문하기 전,

 

메뉴판을 살펴보며 어떤 선택을 할까 고민했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야채곱창과 막창이지만,

 

소금구이와 볶음밥 역시 이 가게의 매력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막창 양념구이야채곱창을 기본으로,

 

마지막 볶음밥을 먹는 걸로 해서 주문을 했어요.

 

 

 

첫째. 야채곱창은 정말 기대 이상이었어요.

 

일단, 곱창이 신선하고 질이 좋다는 것이 피부로 와닿더라고요

 

특제 양념과 버무려진 곱창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 특유의 고소함과 함께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맛이란!

 

입에 넣는 순간,

 

쫄깃한 식감과 함께 곱창의 풍미가 퍼지는 느낌이 일품이었어요 

 

 

 

둘째. 양념 막창구이 역시 예상을 뛰어넘는 깊은 맛이었어요.

 

색깔이 진하고 냄새가 전혀 안 나서,한 입 먹어보니

 

그 깊은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아마 신선한 곱창과 각종 채소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했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ㅎㅎ

 

매운 정도도 적당히 조절 가능해서,

 

저처럼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마지막 볶음밥까지 곱창의 기름에 참기름을 휙 두르고 

 

가위로 잘게 잘라서 먹기 좋게 한번 굽고 나면 

 

고소한 맛이 입안에서 맴도는 맛이었네요 ㅎㅎ

 

너무 정신이 업어서 밥을 입으로 먹은 지 코로 먹은 지를 모를 정도로

 

바쁜 하루였지만,  늦은 점식사라도 챙겨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네요

 


 

방문 후 느낀 점과 후기

 

방문을 마치고 나서, " 안경할머니곱창 본점 "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단순히 맛있다로 끝나는 음식이 아닌

 

고소하고 담백하며, 곱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조차 없어서

 

참으로 가길 잘했다라고 생각이 들었던 매장이었네요.

 

 

 

그리고 이 음식에 담긴 진심과 정성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오래된 가게의 전통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느끼면서,

 

서울의 곱창 맛집을 제대로 경험한 것 같았습니다.

 

 

 

리뷰를 읽어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곳의 맛과 서비스를 칭찬하고 있었고,

 

저 역시 그분들 평에 동의를 하게 됐어요

 

 

 

특히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는 엄청 붐벼서

 

줄을 서서 기다리며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예약을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곱창과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나 반찬들도

 

놓치지 말고 즐겨보셨으면 좋겠어요

 

 

 

아무튼,

 

서울 신당동의 " 안경할머니곱창 본점 "

 

에서의 식사는 단순한 외식이 아니라,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곳의 음식은 그 자체로 맛있고,

 

서비스는 따뜻하며, 분위기는 아늑했습니다.

 

전통적인 맛과 진심이 담긴 음식점을 찾고 있다면,

 

 

 

" 안경할머니곱창 본점 "

 

한 번쯤은 지나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방문해 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식사를 통해 서울의 맛있는 곱창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